Python/알고리즘

[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] 28. 해시맵 디자인

AI 꿈나무 2021. 3. 4. 12:3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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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이 포스팅은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를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.

 

 출처 : 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

 코드 출처 : 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깃허브

 


28. 해시맵 디자인

leetcode 706. Design HashMap 문제입니다.

leetcode.com/problems/design-hashmap/

 

 

풀이

 연결 리스트로 구현한 해시맵입니다.

 충돌을 처리하는 방법은 개별 체이싱입니다.

 

class MyHashMap:
    # 초기화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size = 1000
        self.table = collections.defaultdict(ListNode)

    # 삽입
    def put(self, key, value):
        index = key % self.size
        # 인덱스에 노드가 없다면 삽입 후 종료
        if self.table[index].value is None:
            self.table[index] = ListNode(key, value)
            return

        # 인덱스에 노드가 존재하는 경우 연결 리스트 처리
        p = self.table[index]
        while p:
            if p.key == key:
                p.value = value
                return
            if p.next is None:
                break
            p = p.next
        p.next = ListNode(key, value)

    # 조회
    def get(self, key):
        index = key % self.size
        if self.table[index].value is None:
            return -1

        # 노드가 존재할 때 일치하는 키 탐색
        p = self.table[index]
        while p:
            if p.key == key:
                return p.value
            p = p.next
        return -1

    # 삭제
    def remove(self, key):
        index = key % self.size
        if self.table[index].value is None:
            return

        # 인덱스의 첫 번째 노드일 때 삭제 처리
        p = self.table[index]
        if p.key == key:
            self.table[index] = ListNode() if p.next is None else p.next
            return

        # 연결 리스트 노드 삭제
        prev = p
        while p:
            if p.key == key:
                prev.next = p.next
                return
            prev, p = p, p.nex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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