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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포스팅은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를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.
출처 :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
코드 출처 :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깃허브
28. 해시맵 디자인
leetcode 706. Design HashMap 문제입니다.
leetcode.com/problems/design-hashmap/
풀이
연결 리스트로 구현한 해시맵입니다.
충돌을 처리하는 방법은 개별 체이싱입니다.
class MyHashMap:
# 초기화
def __init__(self):
self.size = 1000
self.table = collections.defaultdict(ListNode)
# 삽입
def put(self, key, value):
index = key % self.size
# 인덱스에 노드가 없다면 삽입 후 종료
if self.table[index].value is None:
self.table[index] = ListNode(key, value)
return
# 인덱스에 노드가 존재하는 경우 연결 리스트 처리
p = self.table[index]
while p:
if p.key == key:
p.value = value
return
if p.next is None:
break
p = p.next
p.next = ListNode(key, value)
# 조회
def get(self, key):
index = key % self.size
if self.table[index].value is None:
return -1
# 노드가 존재할 때 일치하는 키 탐색
p = self.table[index]
while p:
if p.key == key:
return p.value
p = p.next
return -1
# 삭제
def remove(self, key):
index = key % self.size
if self.table[index].value is None:
return
# 인덱스의 첫 번째 노드일 때 삭제 처리
p = self.table[index]
if p.key == key:
self.table[index] = ListNode() if p.next is None else p.next
return
# 연결 리스트 노드 삭제
prev = p
while p:
if p.key == key:
prev.next = p.next
return
prev, p = p, p.nex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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